세이지폴 디럭스 수납장 리콜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소중한 아이를 키우시는 고객 여러분께 불안감과 우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제품의 제조사, 부품 공급사, 관련 기관과 함께 자재 공급과 생산제조의 전체 공정 과정을 재확인하고 여러 사실 관계를 검토하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려 신속하게 고객 여러분과 소통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도 사과 말씀 드립니다.

 

저희 회사 직원 대부분이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입니다. 법규보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서, 매년 제품 및 주요 자재에 대한 자체 품질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일부 제품의 부자재에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확인되어 정말 황망한 마음입니다. 협력사의 생산-제조 공정 과정에서부터 완제품의 판매 과정, 고객과의 소통 과정 전반을 철저히 재점검해서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세이지폴 디럭스 수납장 전 모델의 자발적 리콜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해 말씀 드립니다. 본 리콜은 제품안전기본법 제10조 제1항에 준하여, 성실하게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디럭스 수납장 아이보리베이지2 : 2021년 1월 이후 생산 부품의 문제 확인 _ 구매 일자와 상관없이 전체 교환 또는 환불

  • 이번 국가기술표준원의 검사를 통해 확인된 수납장 엣지 플라스틱 부분의 카드뮴 기준치 이상(13mg/kg 초과) 검출 모델은 ‘디럭스 수납장-아이보리베이지2’ 입니다.
  • 해당 아이보리베이지2 컬러 모델은 2020년 7월에 생산을 시작했고, 해당 부분의 자재 검사는 12월에 진행한 바 있으며, 당시 카드뮴은 불검출 되었습니다.
  • 2021년 초에 이루어진 2차 생산 제조시, 당시 공급된 부자재 중 일부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아이보리베이지2 컬러 모델은 구매 일자와 상관없이 전체 교환 또는 환불을 진행 중입니다.

 

 

2.  디럭스 수납장 전제품 중 2020년 12월 1일 이후 구매 제품 _ 프레임 교환 또는 환불

 

 

3.  디럭스 수납장 전제품 중 최초 출시 ~ 2020년 12월 1일 이전 구매 제품 _ 프레임 교환 진행

  • 해당 수납장은 출시 시점부터 정기적 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사용하시는 고객 여러분의 불안과 우려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희망하시는 고객님께는 새로운 엣지 프레임으로 교환을 진행하겠습니다. 교환 자재에 대한 안전성 시험 성적서도 함께 전달 드리겠습니다.

 

 

재차 안전성을 확인한 부품으로 교환하기 위해서 제품 생산 기간이 4주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교환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제품을 확인하셔서 세이지폴 사이트(www.sagepole.co.kr) 또는 자사 고객센터에 신청해 주시면 빠르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관련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688-2186)이나 해당 사이트 상단의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최대한 빠르고 불편함 없이 절차를 진행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세이지폴 제품을 믿고 사용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2021년 6월 14일

㈜쁘띠엘린 대표이사 표순규 및 임직원 일동

예림가구 대표이사 유은영 및 임직원 일동